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통해 재직자 및 구직자 대상 직업훈련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자격증 취득 과정뿐만 아니라 실무 교육도 받을 수 있는데 본 글에서는 이러한 전문성 향상과정 중 하나인 요양보호사  국비 훈련기관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노인 인구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2위라고 한다. 그만큼 노년층 부양 문제가 중요해지고 있고 정부에서도 관련 정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 요양보호사 내일배움카드 알아보기<<

 

그렇다면 앞으로 더욱 수요가 높아질 직종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바로 요양보호사이다. 미래 유망직종으로도 손꼽히는 요양보호사는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은 크게 신체활동지원서비스, 일상생활지원서비스, 정서지원서비스로 나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식사보조, 배설도움, 이동도움, 체위변경, 옷 갈아입히기, 목욕도움, 구강관리, 머리감기, 손발톱 정리 등 다양하다. 이외에도 청소나 세탁, 장보기 등 가사일과 의사소통 보조업무도 담당한다. 이렇게 나열해놓고 보니 정말이지 만능 재주꾼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주의할 점은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항상 청결 유지에 신경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치매 환자분들은 돌발행동을 보일 수 있으므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시험 응시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학력 제한은 없습니다.

 

 

단, 간호사나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면허 소지자는 이론/실기/실습 총 240시간 이수 시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만약 위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학원 또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하면 된다. 참고로 국비지원 혜택도 있으니 잘 활용한다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노인요양시설 창업이나 재가노인복지시설 설립 및 운영할 때 반드시 필요한 국가자격증이니 꼭 따길 바란다.예컨대 주간보호센터(데이케어센터)창업조건으로는 대표자가 의료면허 소지자이거나 요양보호사 1급 + 실무경력 5년 이상이라는 조건 중 한 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다시말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직종이며 앞으로도 그 전망이 밝다.실버산업 관련 유망직종이라 취업률도 높고 인력수요도 많다. 게다가 정년퇴직 걱정없이 일할 수 있어 퇴직후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그러므로 미래유망직업 자격증 취득 후 빠른 취업을 원한다면 바로 준비하길 추천합니다.

 

 

그렇지만 아직 고민중이라면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무료수강 이벤트로 진행하니 부담없이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 받고 공부하면 된다.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1급처럼 시험난이도가 높진 않지만 제대로 된 곳에서 배워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기본이론부터 기출문제풀이까지 모두 제공하며 모바일강의로도 지원되기 때문에 시간 장소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건 본인의 의지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요양보호사 무료 온라인 교육 알아보기<<

 

어쩌면 이렇게 유용한 정보들을 얻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아마도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마음가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이상 요양보호사 국비 훈련기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